본문 바로가기
여러가지 정보

저스트(JST) 코인 소개 | 저스트 코인에 대해 쉽게 알아보자

by HnSup 2022. 2. 19.
반응형

저스트(JST) 코인 소개 | 저스트 코인에 대해 쉽게 알아보자

저스트(JST) 코인의 총 발행 한도는 9,900,000,000개이며 연관 인덱스는 디파이 인덱스입니다. 저스트는 사용자에게 올인원 금융 솔루션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만들어진 트론 네트워크 기반의 DeFi 프로젝트 입니다. 트론 네트워크는 다양한 고품질 자산을 제공하지만 현재는 대부분 높은 변동성으로 인해 일상적으로 사용하기에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저스트는 트론 네트워크 기반 스테이블코인 프로젝트에서 사용되는 거버넌스 토큰입니다. 트론(TRX) 홀더들은 저스트의 CDP(Collateralized Debt Position)에 TRX를 예치하여 달러의 가치를 지닌 USDJ를 발행할 수 있으며, JST는 이 과정에서 CDP 안정화 수수료 및 커뮤니티 투표에 활용됩니다.

 

저스트는 트론 네트워크 기반의 스테이블 코인 시스템인 USDJ 생성하였고, 탈중앙화 거래소 JUSTSwap 오프체인 데이터와 연동할 수 있는 오라클 서비스 JustLink, 탈중앙화 대출 서비스 JustLend 등 서비스를 제공해 공정하고 분산화된 금융 시스템을 구축합니다.

 

◎ 저스트 코인 주요서비스

▷ 저스트스테이블(JustStable)


언제 어디서나 누구나 사용할 수 있는 스테이블 코인의 분산형 금융 시스템 입니다. 모든 JST홀더들이 참여가 가능합니다. 번성하는 트론 생태계 DApp에 액세스해 모든사람에게 더 많은 수익 기회를 제공하고 JST보유자는 USDJ 통화 시스템의 거버넌스에 참여해 분산된 자율성과 공정성을 달성 합니다.

▷ 저스트스왑 (JustSwap)


사용자에게 구축된 탈중앙화 가상자산 거래 프로토콜입니다(DEX거래소) 사용자에게 TRC-20기반 토큰의 즉각적 거래를 제공하고 마켓 메이커에게 제한없이 수익을 얻을 수 있는 마켓플레이스를 제공 합니다.

반응형

▷ 저스트링크(JustLink)


트론 네트워크 기반의 탈중앙화 오라클 프로젝트 입니다. 기존 중앙화된 오라클 서비스의 문제점을 개선하고자 만들어졌으며 오프체인 데이터와 온체인 트랜잭션을 연결하기위해 구축되었습니다.

 

▷ 저스트렌드(JustLend)

사용자가 자산을 빌리고 ,빌려주고, 예치하고 이자를 얻을 수 있는 트론의 공식 대출 플랫폼 입니다. 공급 및 차입 요구 사항을 자동으로 일치시키고 공급에 대한 수익을 창출 시킵니다. 언제든지 공급과 인출이 가능하고 트론 디파이 앱과 통합해 즉각적이고 좋은 수익을 안겨줍니다. 또한 고성능 트론 네트워크의 강점인 빠르고 비용 효율적인 거래를 가능합니다.

 

◎ 저스트 코인 특징

▷ 신뢰
제 3자의 승인 없이 모든사람이 액세스 및 가용성이 있으며, 모든 거래는 제 3자를 매개로 하지 않습니다. 스마트 계약에 의해 자동으로 실행 됩니다.

▷ 상호 운용성
표준화된 금융 프로토콜 및 계약 기반 디파이 요소 입니다. 프로토콜을 중첩해 더많은 잠재적 시나리오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 안전
금융 비즈니스로 로직이 오로지 스마트계약에 의해 구현되기때문에 사용자는 최소한의 위험에만 직면할 수 있습니다.

​▷ 분산
JST 보유자는 JSUT커뮤니티를 공동으로 관리하고 인센티브에 대한 결정을 내리고 차세대 DeFi 생태계 구축을 위한 노력을 공동으로 할 수 있습니다.

◎ 저스트 코인 정리

저스트는 트론 기반 디파이 코인으로 유저들에게 스테이블 코인 대출 및 거버넌스 메커니즘을 제공하여 분산된 금융 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이 목적이라고 합니다.​

디파이란 탈 중앙화를 뜻하는 ‘decentralize’와 금융을 의미하는 ‘finance’의 합성어로, 탈 중앙화된 금융 시스템을 일컫는다고 하네요. 즉, 정부나 기관의 통제에서 벗어난 금융 시스템이라는 뜻이죠.

중개자(은행, 증권사, 카드사) 가 없어 보안 사고 발생 시 책임질 주체가 없다는 Risk가 있지만 중개인이 사라지며 거래 및 수수료 비용이 줄어들고, 거래에 관해 투명성이 제공되니 위험에 대한 관리만 잘 이루어진다면 앞으로 유용한 시스템이 될 거 같습니다.

저스틴 선


마지막으로 저스트는 트론을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트론의 영향을 받을 수밖에 없습니다. 그리고 이 트론은 저스틴 선의 행동에 의하여 가격이 움직이고 있죠. 저스틴 선이 영향력이 있는 인물임에는 틀림없지만 수많은 디파이 코인에서 살아남을 수 있을지는 지켜보아야 할 거 같습니다.

저스트는 DeFi의 생태계가 커지면 커질수록 같이 성장해나갈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트론 기반으로 만들어진 플랫폼으로 트론의 성장과 함께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